첫 화면으로 이동
닫기 | 인쇄 |


대전>교육 칼럼/기고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 신년사
기사작성 : 2018-01-02 07:40:28
시사터치 기자 sisatouch@sisatouch.com

  [시사터치] = 대전광역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 신년사

  대전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시민 여러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소망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기를 기원하며 새해 인사드립니다.

  지난 해 우리 교육청은,‘행복한 학교 희망의 대전교육’이라는 교육비전을 성취하기 위해 교육가족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하여 알차고 값진 결실을 거두었습니다.

  교육 역량을 강화하면서 일관되게 특색사업을 추진하여 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었으며,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였고, 대전 최초의 공립 대안교육 기관인 꿈나래교육원을 개원하여 학업중단 예방의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한마당, 대한민국 어울림축전, 학교예술교육 박람회, 대전수학축전 등 다양하고 뜻깊은 교육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또한, 에듀힐링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교육공동체의 정신건강을 적극 지원하였으며, 중학교 3학년을 포함하여 무상급식을 확대 실시하였고, 특수학교(가칭 행복학교) 설립 추진을 본격화하는 등 최상의 대전교육을 펼치기 위해 정진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대전교육은 전국 규모의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한국교육의 중심으로 대전교육의 위상을 한층 드높였습니다.

  이러한 모든 성과는 대전교육가족의 헌신적인 노력과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으로 이루어낸 결실로 여러분 모두에게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대전 시민 여러분!

  우리 대전교육은 함께 노력하며 일궈낸 빛나는 성과를 바탕으로, 2018년에는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품격 있는 세계시민 육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핵심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겠습니다.

  둘째, 창의적인 융합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셋째,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나눔과 배려의 교육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다섯째, 소통과 참여의 학교문화를 구현하겠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문예체 체험 중심의 어울림 인성교육, 미래를 코딩하는 대전형 창의융합교육, 꿈과 끼를 디자인하는 자율선택형 진로교육’을 대전미래교육 3대 역점과제로 선정하여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급변하는 시대, 우리 대전교육은 미래교육을 선도해야 한다는 시대적 사명을 절감하며, 미래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대전의 다양하고 풍부한 인적, 물적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여 미래교육의 선도적 모델을 개척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교육가족과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끊임없이 소통하며 제안해주신 고견과 방안들을 정책방향 수립에 소중하게 활용하여 대전교육 발전을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대전교육가족과 시민 여러분,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무술년(戊戌年) 새해 아침 대전광역시교육감 설 동 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닫기 | 인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