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으로 이동
닫기 | 인쇄 |


대전>문화
우리 부부 사는 이야기, 감성 공연 20일
기사작성 : 2018-03-18 12:45:19
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부부 사이의 갈등 해결을 소재로 한 '우리 부부 사는 이야기' 행사 포스터.(사진:맘소울)

 [시사터치] = 부부 사이의 갈등을 소통을 통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장이 펼쳐진다.

 청소년 부모 인성교육모임인 맘소울(대표 김혜정)은 오는 20일 오후 7시 30분 한밭문화예술교육원 아트홀(롯데백화점 맞은편 한밭새마을금고 9층)에서 ‘우리 부부 사는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맘소울 부부교육 시즌 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부 사이가 건강해야 아이의 마음도 건강하다’는 취지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감동 영상 관람, 부부 시낭송, 음악 공연, 상황극 공연, 조규윤 강사의 마인드 강연, 공감 토크 순으로 진행된다.

 부부 시낭송은 어려움을 겪은 한 부부의 마음을 직접 시로 표현하는 시간으로 오랜 세월 깊이 엮어진 부부의 정을 느낄 수 있다.

 상황극 ‘당신 많이 힘들었구나’는 평범한 가정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부부 사이의 갈등을 아내의 입장, 남편의 입장에서 표현해 부부들의 공감을 이끈다.

 조규윤 강사의 ‘행복을 주는 부부 소통법’ 마인드 강연은 부부가 함께 사는 동안 겪는 갈등과 고충에 진정한 화해와 소통의 해법을 제시하는 실질적인 부부인성교육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이 시간 당신의 마음을 보여 주세요!’라는 주제의 공감토크는 참여자들이 부부 사이의 어려움을 솔직하게 표현해봄으로써 서로의 마음을 연결해 고민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가는 특별한 시간도 갖는다.

 맘소울은 답답한 엄마의 마음을 확 풀어 헤친다는 뜻으로, 청소년 자녀를 키우며 겪는 마음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공감하는 부모들 모임으로서 지난 해 수차례의 부모교육, 부부교육 행사를 통해 참여자들과 유관기관 및 언론으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참여신청은 전화(042-522-2528) 신청과 현장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닫기 | 인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