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으로 이동
닫기 | 인쇄 |


대전>교육
제10회 2018 대전 수학 축전, 15일 DCC서 개막
기사작성 : 2018-09-14 22:30:07
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시사터치] = 대전시교육청이 오는 15일(토)부터 16일까지 이틀 동안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자연이 디자인한 수학, 수학으로 Green환경’이란 주제로 「제10회 2018 대전수학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전은 15일 오전 9시 30분 관악연주로 시작되는 개막식을 비롯해 수학체험전, 수학경진대회, 수학동아리 컨퍼런스, 수학이벤트, All Day MATH 등 다채로운 전시·체험프로그램 및 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환경과 수학의 연결, 수학적 개념 및 원리라는 두 주제로 나눠 초등하교 13팀, 중학교 20팀, 고등학교 17팀으로 구성된 50개의 체험부스를 마련했다. 부스에서는 수학으로 삶을 디자인하는 새로운 시대에 발맞춰 학생과 학부모들이 수학과 관련된 다양한 조작활동과 체험활동을 하며 수학에 대한 친밀도와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학경진대회(15일)’에서는 예선을 통해 선발된 초·중·고등학교 각 8팀이 수학적 원리를 적용한 친환경 도서관 만들기, 친환경 타운하우스 만들기, 친환경 레코파크 만들기 등의 주제로 수학 구조물을 제작하고, 제작된 구조물은 대전컨벤션센터 1층 중앙 로비에 전시(16일) 된다. 또 11월 초에 개최되는 대전연구학교박람회(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도 우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수학이벤트’ 행사로 수학문제 시화전, 수학체험전 미리보기, 응답하라 수학체험전, 수학교구 체험, 창의공작소 체험 등의 체험 및 전시 행사가 마련돼 수학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며 수학에 대한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느끼고 수학에 대한 거리감을 줄이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했다.

  ‘All Day MATH’에서는 수학마술, 수학동아리 컨퍼런스, 초등수학클리닉, 수학버스킹 등으로 꾸며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하루 종일 수학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내자는 의도로 기획된 행사로 대전수학축전에 방문한 모두가 수학을 즐길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2018 대전수학축전은 학생, 교사, 학부모 등의 교육공동체가 다양한 수학적 체험을 통해 수학에 대한 즐거움과 유용성을 함께 나누는 장이 될 것”이라며, “수학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꾸고 보호하고, 새로운 미래사회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역량을 기르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닫기 | 인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