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으로 이동
닫기 | 인쇄 |


대전>행정
대전문화재단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기사작성 : 2019-02-10 16:01:24
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시사터치] =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박만우) 대전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유아 대상 생애 초기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사업인 ‘2019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지역 내 문화시설을 공모한다.

  올해 대전에서 처음 시행되는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만 3세~5세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유아기 다양한 예술적 경험과 체험을 통해 생애 기초학습능력을 함양하고자 문화시설을 기반으로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문화시설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영·유아 교육기관에서 기존의 수업과 차별화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방문형 프로그램과 영·유아들이 문화시설로 찾아와 시설의 공간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또 유아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과 더불어 영·유아 교육기관에 종사하는 유아교사를 대상으로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수 있는 별도의 사업비 등 지역 내 문화시설 3개소를 모집해 총 2억 7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전에 주소를 둔 박물관, 미술관, 도서시설 등 문화예술진흥법에 의거한 문화시설이면 이번 공모사업에 신청 가능하며, 사업설명회는 오는 13일(수) 오전 10시 대전예술가의집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박만우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지역 문화시설과 영·유아 교육기관이 예술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가능케 하고, 다양한 문화공간에서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사업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 사업공모 안내 또는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팀(☎042-480-1053)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닫기 | 인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