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으로 이동
닫기 | 인쇄 |


대전>문화
2019 아티언스 캠프 Project A 해커톤 운영
기사작성 : 2019-10-08 17:49:59
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시사터치] =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박만우) 대전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2019 아티언스 캠프 ‘Project A: 예술과 과학을 연결하고 즐겨라(이하 Project A)’ 문화예술교육 해커톤을 ‘아티언스 대전’ 주간 내 매주 주말 청년공간 청춘두두두(갈마동 소재)에서 운영한다. 

  ‘Project A’는 예술(Art)과 과학(Science)의 합성어인 아티언스(Artience)의 시작과 본질에 대한 질문에서 시작해, 짧은 시간 동안 참여자들이 예술과 과학을 결합한 놀이도구를 제작하는 해커톤 과정으로 진행된다. 지난 9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단체 엠공사이(대표 박근석)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자 대상별로 구분해, 무박 2일 동안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작품을 제작해보는 시간들로 프로그램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섹션 1: Hacking Art(관점을 바꾸다)’는 사용자 중심의 사고 가치를 중심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예술작품을 제작하며 10월 12일(토), 13일(일) 운영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섹션 2: Creative Question(일상을 바꾸다)’는 일상에 대한 질문과 해답 찾기를 주제로 10월 19일(토), 20일(일) 진행되고,‘섹션 3: 예술과 과학의 만남’은 관련 분야의 전문가 강연과 그간 해커톤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된 작품들을 누구나 경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전시로 구성되어 10월 26일(토)에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온라인(http://bit.ly/2n9dr6n)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신청 기간은 섹션별 프로그램 시작일 2일 전까지이다. 세부 일정과 내용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닫기 | 인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