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으로 이동
닫기 | 인쇄 |


대전>세종>충남>충북>사회 정치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10일~11일
기사작성 : 2020-04-10 08:08:37
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선거관리위원회CI

  [시사터치] =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가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 동안 실시된다.

  사전투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갖고 가까운 사전투표소에서 하면 된다. 장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nec.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자신의 선거구 밖에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는 경우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함께 받아 투표용지에 기표한 후 회송용 봉투에 넣어 투표함에 투입해야 한다. 선거구 안에서 투표하는 사람은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투표하려는 사전투표소가 선거구 안 또는 밖에 있는지는 투표소 입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표지가 들어있는 회송용 봉투는 매일 투표가 마감된 후 참관인이 보는 가운데 관할 우체국에 인계하며, 해당 구·시·군 선관위에 우편으로 보내진다.

  회송용 봉투 없이 투표지만 들어 있는 투표함은 관할 구·시·군선관위 청사 내 CCTV가 설치된 별도의 장소에서 선거일 오후 6시까지 보관된다.

  선관위는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사전투표 전날과 1일차 투표 마감 후 모든 사전투표소의 방역작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투표소 입구에 발열체크 전담인력을 배치해 비접촉식 체온계로 선거인의 발열체크를 하며, 비치된 소독제로 손 소독 후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투표소에 들어가도록 한다.

  이 때 체온이 37.5도 이상이거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은 다른 선거인과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별도 설치된 임시기표소에서 투표하게 하고(붙임 2 참조), 선거인이 사용한 임시기표소는 즉시 소독하고 환기할 예정이다.

 충남선관위 관계자는 “투표하러 오는 유권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투표소에서는 대화를 자제하며, 1m 이상 거리 두기 등 투표사무원의 질서유지 요청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닫기 | 인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