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으로 이동
닫기 | 인쇄 |


대전>경제
국제공인 SW 테스트 전문가 수강생 모집
기사작성 : 2020-10-20 00:12:08
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대전CT센터 전경.(사진: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시사터치]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이 기업 및 시민을 대상으로 국제소프트웨어테스팅자격위원회(ISTQB® : International Software Testing Qualifications Board)에서 발급하는 국제공인 SW 테스트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일정은 기초과정(ISTQB Certified Tester Foundation Level: 이하 FL교육)이 20일부터 23일까지, 고급과정(ISTQB Certified Tester Advanced Level 중 Test Manager 과정: 이하 TM교육)은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고, 수강생은 각각 20명이다.

  기업 및 교육생의 편의를 위해 수강생 모집 후 교육 및 자격 응시까지 연계해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4차 산업혁명 및 그린뉴딜의 핵심인 SW에 대한 품질확보가 더더욱 요구됨에 따라 ISTQB 자격증은 SW 개발자뿐만 아니라 품질관리 분야 종사자에게 필수적인 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진흥원은 매년 ISTQB 자격검정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매년 수강생 중 60% 이상의 자격증 취득자를 배출해 지역의 SW품질 전문 인력을 꾸준히 양성하고 있다. 특히 2018년에는 수도권 외 지역 최초로 고급과정(TM교육)을 운영해 Test Manager 고급전문가를 배출하기도 했다.

  김진규 원장은 “SW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맞물려 SW의 품질은 제품과 기업의 경쟁력 확보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지역 SW기업의 SW품질역량 강화를 위한 직·간접적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의 SW품질 전문가를 지속 육성하고 배출해 지역의 SW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선도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dicia.or.kr)내 공지사항에 교육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hjkim@dicia.or.kr로 기한 내에 제출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닫기 | 인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