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으로 이동
닫기 | 인쇄 |


세종>
최민호, 시의원 후보들과 지방권력 교체 선언
기사작성 : 2022-05-16 21:16:37
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장 후보와 국민의힘 세종시의원 후보들이 16일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지방권력 교체를 선언하고 있다.(사진:최민호 사무소)

  [시사터치] = 최민호(국민의힘) 세종시장 후보와 국민의힘 시의원 후보들이 16일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들은 “더불어민주당 부동산 투기 시의원들을 심판하고, 정권교체에 이어 세종시 지방권력을 교체하겠다”고 선언했다.

  모두 발언에 나선 이소희 비례대표 후보는 “개혁과 변화의 의지를 갖고 오늘 이 자리에 섰다”며 “극심한 교통난과 상가 공실 등 세종시의 산적한 현안들을 시민과 소통하며 재검토하고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세종시는 지금 변화의 기회를 맞이했으며,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맞춰 새로운 정치, 새로운 인물들이 나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권영근(15선거구 반공동) 후보는 “맡겨주시면 세종 시민들에게 교통환경 개선, 수변공원 및 등산로 환경 등 성실과 성과로 보답해 드리겠다”고 밝혔고, 하헌휘(16선거구 새롬동) 후보는 “계획도시답게 쾌적한 세종시의 거주‧ 육아 환경을 만들어 가는 한편 법률 전문가로서 법과 원칙에 입각한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송동섭(14선거구 소담동) 후보는 “다양한 교육실험을 허용하는 세종교육자유특구 지정과 초·중·고등학교 오전 무료급식을 추진하는 한편, 작은도서관 학습 공간화, 소상공인을 위한 1% 저금리 희망대출 도입, 싱싱장터 조기 개장,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범위를 확대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최민호 세종시장 후보는 “세종시는 교통문제, 재정문제, 물 부족 문제 등 총제적 난국에 처해 있는데다 청렴도와 시민 만족도는 최하위”라며 “제가 시장이 되면 시의원 여러분들과 상가육성 정책 등을 통해 상가공실을 줄이고 교통체계 개편을 통해 아침 출근시간 20분을 돌려드리며 3중 규제 해소 노력을 통해 시민 여러분의 내집 마련의 꿈도 실현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행정수도 완성은 대통령 제2 집무실과 국회분원 설치로는 반쪽 완성“이라며 “교육특구 시범지구 지정과 행·재정 특례 등 다각적인 자족기능 확충을 통해 청년과 자라나는 2세가 꿈과 희망을 맘껏 펼칠 수 있는 미래전략중심도시로의 변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최민호, 국토부장관 취임하면 바로 KTX 추진
최민호, 새 정부와 함께 할 새 인물 '지지선언'
최민호, 첫 국무회의 세종 개최 '환영'
최민호, 중소기업 '정책건의' 공약에 반영
최민호, 성선제·송아영·이성용·정원희 '원팀' 결성
소상공인 100여명 "더는 안돼" 최민호 지지
최민호, 정의당 대전시당 이혁재 위원장 면담
최민호, 후원금 꽉 차.."시민께 보답할 것"
최민호, 교육특구지정·KTX 정차 등 7개 공약
최민호, 행·제정 특례 도입 대대적 '환영'
최민호, 농촌 융·복합 20대 사업 지원 등 공약
최민호, 인수위에 행·재정 특례 건의
최민호, 국민의힘 세종시장 후보 선정
최민호, 중입자 암치료센터 등 12개 공약 발표
최민호, '30초의 기적 SNS 서포터즈단' 발대
최민호, 비단강 금빛 프로젝트 추진 등 공약
최민호, 별동대 필승전략위원회 발대
최민호, 시내버스 완전 무료화 등 공약
최민호, 대전·세종 경제자유구역 검토 '환영'
최민호, 부동산·청년일자리 공약 발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닫기 | 인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