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편집 : 2017-10-23 16:17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충남>경제
‘국민건강 나눔! 농협 인삼축제’ 인삼엑스포서 열려
2017-10-12 17:04:44
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농협 인삼홍보관.(사진: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

  [시사터치] =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건강과 행복을 나누는 '국민건강 나눔! 농협 인삼축제'가 오는 14일(토) 금산군 인삼엑스포광장 주무대에서 펼쳐진다.

  행사를 주관하는 농협중앙회는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하며 국내 인삼산업의 침체와 위기 가속화에 따른 1500년 고려인삼 종주국으로서의 국제적 위상 재정립과 인삼산업계의 역량결집, 미래가치 창출로 재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이번 행사를 마련한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필 조직위원장과, 박동철 금산군수,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을 비롯해 이상헌 금산군의회 의장, 농식품부 관계자, 전국의 12개 인삼농협 조합원 500명 등 모두 1천여 명이 참석한다.

  본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농업인들이 정성 들여 가꾸고 키워 온 우수 인삼을 선발하는 ‘수삼품평회’가 진행되며 선정된 우수 인삼은 행사장 내 국제교역관의 농협인삼 홍보관에 전시한다.

  이어 낮 12시부터는 인삼을 주재료로 만든 건강 비빔밥과 건강요리 뷔페, 인삼맥주와 인삼튀김 등 건강 나눔 행사를 통해 농업인과 관람객들이 함께할 수 있는 ‘인삼 건강비빔밥 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끝으로 오후에는 인삼 향토음식 발굴 및 요리 개발로 인삼의 대중화를 선도하기 위한 ‘건강 나눔 인삼 요리대회’ 및 ‘인삼 가공식품 선발대회’가 농협식품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김락훈 셰프의 진행으로 펼쳐진다.

  이 밖에도 농협중앙회는 행사장 내 국제교역관에서 ‘농협인삼 홍보관’을 상시 운영하며 12개 인삼농협의 주요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있으며 외국 바이어 상담 등 농협인삼의 안전성과 농가소득 5천만 원 달성을 중점 홍보하고 있다.

  이동필 조직위원장은 이번에 개최하는 ‘국민건강 나눔! 농협 인삼축제’는 전국의 12개 인삼농업협동조합장과 회원들이 참여한 전국 행사로서의 면모를 갖출 뿐만 아니라 산업엑스포의 성격에도 부합되는 행사임을 강조했다.

  한편, 인삼산업의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는 산업박람회 성격의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는 주제관, 영상관, 금산인삼관(상설), 생활문화관, 체험관(인삼체험관, 인삼힐링관), 식물관, 국제교역관, 인삼미래농업관 등 모두 9개의 전시관이 운영되고 있으며 엑스포장 주무대 및 서브 무대에서는 다채로운 공연 및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이전화면 | 인쇄



회사소개    기사제보    광고문의    콘텐츠 이용문의    윤리강령
등록번호 : 대전 아00217 등록일 : 2014. 12. 12. 발행·편집인 : 이용민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준수
발행소 : 대전 유성구 유성대로 736번길 19(장대동) 넥스투빌 1002호 대표전화 : 070-8125-0306
이메일 : sisatouch@sisatouch.com Copyright 시사터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