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으로 이동
닫기 | 인쇄 |


세종>교육
세종마을교육공동체 나눔콘서트 개최
기사작성 : 2017-10-22 20:57:26
이용민 기자 yongmin3@daum.net

  

 ▲2017 세종마을교육공동체 나눔콘서트가 지난 19일 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열리고 있는 모습.(사진:세종교육청)

  [시사터치]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지난 19일(목)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교직원·시민·학생 약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 세종마을교육공동체 나눔콘서트(이하 나눔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나눔콘서트는 2017년 세종마을교육공동체 5개 주요 영역인 ▲마을학교 ▲마을교사 ▲놀이이모 ▲동네방네프로젝트 ▲복합커뮤니티를 활용한 교육활동 참가 주체들 간의 어울림과 소통으로 상호 네트워크를 촉진하는 화합의 장(場)으로 열렸다.

  또 세종마을교육의 현주소를 확인하여 학교·마을·지역사회·지자체 간 화합과 연결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마을교육공동체 영역별 대표와 교육청 관계자로 구성된 ‘나눔콘서트 준비 T/F’가 주축이 되어 행사가 기획되었으며, 행사 준비과정과 결과를 참가자와 지역사회가 함께 공유하기 위해 사전설문조사를 비롯한 다양한 방식의 소통창구를 활용하였다.

  ‘청소년밴드 으쌰으쌰’ 마을학교와 나래초 학부모와 학생들로 이루어진 ‘꿈★나래 합창단’의 공연과 세종마을교육공동체 5개 주요 영역 활동 홍보 및 다양한 체험을 위한 갤러리워크 전시를 비롯해, 참가자들 간의 편안한 모둠대화를 통해 세종마을교육을 위한 구성원들의 집단지성을 창출하는 3차례의 월드카페 대화가 현장에서 이뤄졌다.

  (※월드카페 : 다양한 참가자들이 질문과 대화를 통해 집단지성을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토론 방식)

  학교혁신과 신명희 과장은 “세종마을교육공동체 철학에 맞게 시민들에 의해 기획되고 진행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잘 구성되었다”며, “이번 나눔콘서트에 참여한 다양한 참가자의 나눔·소통·토론을 통해 2018년 세종마을교육공동체가 나아갈 방향이 설정되고, 지역사회에 더욱 홍보되어 내년에는 마을교육공동체사업이 앙과 질적인 면에서 더욱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시사터치>

닫기 | 인쇄 |